2021 제주국제건축포럼

제주건축 문화의 가치 재발견

개회사

여러분, 반갑습니다.

제주특별자치도지사 권한대행 행정부지사 구만섭입니다.
제3회 제주국제건축포럼에 함께 해주시는 모든 분을 따뜻한 마음으로 환영합니다.
2016년 시작된 제주국제건축포럼은 제주 건축문화의 가치와 방향을 점검하면서, 글로벌 도시가 겪는 다양한 현안을 공유하고 해법을 모색하는 논의의 장입니다.

코로나19 확산으로 한 해를 기다려 열린 만큼, 이번 포럼이 더 알차고 의미 있는 시간이 되기를 고대합니다.
이번 포럼에서 중요한 역할을 맡아주시는
태국의 차퐁 추엔루디몰 건축가님,
일본의 츠카모토 요시하루 건축가님,
중국의 양 자오 건축가님,
스위스의 데이비드 머큘러 건축가님,
그리고 한국의 주대관 건축가님을 비롯한 국내·외 전문가와 내빈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올해 포럼의 주제는 ‘New is Normal! 새로움이 일상이 되다!’ 입니다.
우리는 전례 없는 코로나19 위기를 2년 가까이 경험하고 있습니다.
백신 접종으로 팬데믹을 벗어나더라도 코로나19 이후의 일상은 이전과는 완전히 달라질 것입니다.
건축은 사회상과 기술, 정신과 문화, 환경을 반영하는 시대의 거울입니다.
감염병 시대를 맞아 건축 분야에서도 많은 부분이 변화하고 있고, 더 큰 변화가 일어날 것으로 전망합니다.

코로나19 이후, 함께 행복하고, 모두가 안전한 ‘헤테로토피아(현실화한 유토피아)’를 만들어가는 과정에서 건축의 중요성과 가치는 더욱 커질 것입니다.
제주를 비롯한 글로벌 도시가 직면한 문제를 해결하고, 지속가능한 도시 생태계를 구축하는 일에 건축인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합니다.
이번 포럼을 통해 뉴노멀이라는 거대한 변화의 물결 속에 건축의 새로운 비전을 제시하고, 건축문화에 도민들이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도록
지혜를 모아주시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copy_space

2021제3회제주국제건축포럼 운영사무국  |  대표자 : 김지미
주 소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연동 291-40번지 2층,2호
Tel. : 064-900-6051  |  Tax. : 064-900-4059
e-mail : shema64@hessedjeju.com  |  사업자등록번호 : 616-86-24214

ⓒ KIRA CO., LTD..ALL RIGHTS RESERVED.
designed by.  jejuwebplan / ADMIN